소비자 피해보상안내
본 규정은 소비자 피해보상규정
(재정경제부 고시 제 2006-36호)에 준합니다.
무상서비스 (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)
01.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,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
소비자피해 유형 | 보증기간 이내 | 보증기간 후 | ||
무상수리 | 제품교환 | 구매가환급 | ||
구매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 발생 시 | ○ | 해당사항 없음 | ||
구매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 발생시 | ○ | |||
하자 발생 시 | ○ | |||
수리 불가능 시 | ○ | |||
교환 불가능 시 | ○ | |||
동일하자 3회째 고장 발생 시 | ○ | |||
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| ○ | |||
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 고장 발생 시 | ○ | |||
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| ○ |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급 | ||
부품보유 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| ○ | |||
제품 구매 시 운송과정 및 사업자가 제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| ○ | 해당사항 없음 |
02. 소비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고장이 아닌 경우
소비자피해 유형 | 보증기간 이내 | 보증기간 후 |
수리가 가능한 경우 | 무상 수리 | 유상수리 |
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|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교화 | 당사 기준에 한함 |
유상서비스
고장이 아닌 경우 | 소비자 과실로 고장난 경우 |
제품의 이동, 이사 등으로 인한 설치 변경시 |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로 인한 고장 발생 시 |
구매 시 고객 요구로 설치한 후 재설치 시 | 전기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|
사용 설명 및 분해하지 않은 간단한 조정 시 | 외부충격이나 떨어트림 등에 의한 고장, 손상 발생시 |
고장이 아닌 원인으로 서비스를 요청한 경우 | 당사가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, 옵션 사용으로 고장 발생 시 |
당사가 지정한 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 발생 시 | |
사용설명서 내에 '주의사항'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 시 |
그밖에 천재지변(낙뢰, 화재, 염해, 수해 등)에 의한 고장 발생 시 유상서비스만 가능합니다.
소비자 피해보상안내
본 규정은 소비자 피해보상규정(재정경제부 고시 제 2006-36호)에 준합니다.
무상서비스 (구입일로부터 1년 이내)
01. 정상적인 사용 상태에서 발생한 성능,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
소비자피해 유형 | 보증기간 이내 | 보증기간 후 | ||
무상수리 | 제품교환 | 구매가환급 | ||
구매 후 10일 이내에 중요한 수리 발생 시 | ○ | 해당사항 없음 | ||
구매 후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 발생시 | ○ | |||
하자 발생 시 | ○ | |||
수리 불가능 시 | ○ | |||
교환 불가능 시 | ○ | |||
동일하자 3회째 고장 발생 시 | ○ | |||
서로 다른 하자로 5회째 고장 발생시 | ○ | |||
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 고장 발생 시 | ○ | |||
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 | ○ | 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급 | ||
부품보유 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 발생한 피해 | ○ | |||
제품 구매 시 운송과정 및 사업자가 제품 설치 중 발생한 피해 | ○ | 해당사항 없음 |
02. 소비자의 고의, 과실에 의한 고장이 아닌 경우
소비자피해 유형 | 보증 기간 이내 | 보증 기간 이후 |
수리가 가능한 경우 | 무상 수리 | 유상 수리 |
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| 유상 수리에 해당하는 금액 징수 후 제품 교환 | 당사 기준에 한함 |
유상서비스
고장이 아닌 경우 | 소비자 과실로 고장난 경우 |
제품의 파손이나 훼손의 발생 원인이 상품의 품질이 아닌 경우 | 소비자의 취급 부주의로 인한 고장 발생 시 |
본체 내 상품의 일련번호가 훼손된 경우 | 전기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|
본사의 허용 범위를 벗어난 분해 혹은 정비 | 외부충격이나 떨어트림 등에 의한 고장, 손상 발생시 |
외부 기술이나 제작을 통해 발생한 고장이나 훼손된 경우 | 당사가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, 옵션 사용으로 고장 발생 시 |
당사가 지정한 업체/기사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 발생 시 | |
제품 설명서에 기재된 안내사항이 지켜지지 않거나 사용자의 잘못으로 인하여 '정상적인 사용 상태'가 지켜지지 않은 경우 | |
제품 사용 설명서에 안내된 사용법을 따르지 않아 문제가 발생한 경우 |
그밖에 천재지변(낙뢰, 화재, 침수, 결빙, 지진, 추락, 산화 등)에 의한 고장 발생 시 유상 처리됩니다.
Company : 그리니치인터내셔널 주식회사
CEO : 이재기
Business License : 645-86-02334
Sales business report : 제 2021-서울영등포-0985 호
Address :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, 6층 661호, 662호
(여의도동, 대영빌딩)
Tel : 1533-1668
E-mail : babyboost@babyboost.co.kr
Company : 그리니치인터내셔널 주식회사 CEO : 이재기 Business License : 645-86-02334 Sales business report : 제 2021-서울영등포-0985 호 | Address : 서울시 영등포구 국제금융로8길 11, 6층 661호, 662호 (여의도동, 대영빌딩) Tel : 1533-1668 E-mail : babyboost@babyboost.co.kr | Copyright © 2021 Greenwich International Co., Ltd |